SC제일銀-서울시여성가족재단, 여성 핀테크 창업 육성 업무협약
SC제일銀-서울시여성가족재단, 여성 핀테크 창업 육성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C제일은행)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사진 왼쪽)과 백미순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가 지난 26일 서울 동작구 대방동에 있는 ‘스페이스 살림’에서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인재 양성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력 업무협약(MOU)를 맺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C제일은행)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SC제일은행과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핀테크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우먼 인 핀테크(Women in FinTech) 아카데미'를 함께 진행한다.

SC제일은행은 지난 26일 서울 동작구 대방동에 있는 '스페이스 살림'에서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인재 양성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페이스 살림은 서울시 출연기관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운영하는 성평등 경제복합공간이다.

스페이스 살림에서는 아카데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혁신적인 여성 창업 기반 마련과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위한 교육과 행사들이 열리며, 아카데미 데모데이 상위 3개 팀에게는 스페이스 살림의 스타트업존 단독사무실 입주 기회와 사용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스페이스 살림에 입주 중인 여성 창업인들과 아카데미 참여자들간의 네트워킹 프로그램 주선 등도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해 시작된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는 일반적인 핀테크 교육 내용에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이 보유한 글로벌 핀테크 노하우를 접목한 창업역랑강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디지털뱅킹, 정보보안 등 은행 실무자의 전문 멘토링을 가미해 프로그램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전무)은 "여성 청년들의 핀테크 창업을 위한 저변 확대와 생태계조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성 청년들이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 디지털 금융, 핀테크 분야에서 리더로 성장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