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헬로비전이 헬로모바일 유심 가입고객의 통신비 5.5%가 기부되는 '세이브더칠드런 유심(YOU心)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1년간 매달 쌓인 기부금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난방텐트 및 디딤씨앗통장 저축금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캠페인은 1000명 참여 달성 시까지 지속된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의 '착한 소비'로 완성되는 1대 1 매칭 기부로 의미를 더했다. 고객 한 명이 캠페인에 참여할 때마다, 가입 최초 기부금 1만원과 더불어 매월 납부요금의 5.5%가 세이브더칠드런에 자동 기부된다.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 캠페인 전용 페이지에 접속 후, 원하는 유심요금제에 가입하고 기부 동의를 하면 된다. '무제한 33 유심' 등 스테디셀러 유심요금 7종이 대상이며, 캠페인 참여 시 세이브더칠드런 굿즈(파우치∙스마트폰 그립톡)와 함께 감사의 의미가 담긴 엽서도 전달된다.
캠페인 기부금은 지역 취약계층 아동의 '따뜻한 겨울나기'와 '자립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최초 기부금 1만원은 사회적 기업 '조이비'가 제작한 친환경 난방텐트 지원에 활용, 월 통신비 5.5%는 저축 시 2배로 적립되는 디딤씨앗통장에 쓰여 아동의 경제 자립을 돕는다. 지원물품과 기부금은 세이브더칠드런 남부지부를 통해 부산∙경남지역 조부모가정 아동에게 전달되며, 전국 단위 지원규모 확대도 검토 중이다.
헬로모바일은 고객 1000명 동참을 목표로 캠페인 확대에 힘을 싣는다. 선착순 100명 대상 무선충전기 지급 이벤트를 시행하는 한편, 세이브더칠드런∙조이비∙지역맘카페를 통한 캠페인 취지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 LG헬로비전, 소상공인 지원 연중 캠페인 '동네가게 함께가게' 시작
- LG헬로비전, 임직원·네티즌 공동참여 기부금 지역사회 전달
- [신상품] LG헬로비전 '헬로tv UHD2 셋톱박스'
- [시장점검/알뜰폰下] 이통3사, 마케팅 대리전···중소업체 '울상'
-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021 로컬 뉴스룸' 전략 추진
-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우수한 품질·서비스 시장에 제대로 알리자"
- [2020결산/통신] 코로나발 언택트 시대 '탈통신' 가속
- [신상품] 헬로모바일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 유심 3종'
- LG헬로비전, 연말 맞이 '헬로tv' VOD 프로모션
- LG헬로비전-강원도, 재난방송·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 LG헬로비전, 라이브 커머스 '헬로 라이브' 진행
- LG헬로비전 헬로렌탈, 프리미엄 음식물처리기 '그린싱크' 출시
- LG헬로비전 "케이블TV 지역뉴스, AI 아나운서가 함께 전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