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코로나 확산세에 전사적 방역체계 강화
에어부산, 코로나 확산세에 전사적 방역체계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직원이 카운터 시설물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공항직원이 카운터 시설물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에어부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확산세를 고려해 전사적으로 방역조치 및 지원체계를 확대하겠다고 17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에 따라 지금까지 국제선 캐빈 승무원에게만 적용했던 고글 착용을 이날부터 전 노선 승무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2.5단계로 격상된 지역(인천·김포·김해) 소재 공항 직원에 대해 (게이트· Floor 등) 고글 착용 의무화, 카운터 출·도착 시설물 상시 소독, 공항 직원 출·퇴근 시 체온 측정 등 방역체계를 강화했다.

본사 임직원들에 대해서도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사내 방송을 통한 외부 환기, 외부 활동 자제, 개인위생 관리 강화 등의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에어부산은 △국내 항공사 중 처음으로 전 노선 탑승 게이트 앞 열화상 카메라 및 손 소독제 자동 분사기 비치 △비대면 공항서비스 강화 △기내 다중이용시설물 상시 소독 △기내 손 소독제를 제공하고 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에어부산의 우수한 방역체계와 예방책을 더욱 견고히 해 지속적으로 승객들에게 안전한 항공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에어부산은 최고 수준의 방역체계와 운항능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는 리딩 항공사가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