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이커스-쌍방울, '쌩.방울 성탄 에디션' 선봬
카카오메이커스-쌍방울, '쌩.방울 성탄 에디션'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방울의 두 개의 방울을 귀여운 성탄 로고로 재해석해 출시
카카오커머스의 주문 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쌍방울'과 함께 단독 컬래버레이션 상품 '쌩.방울 성탄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의 주문 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쌍방울'과 함께 단독 컬래버레이션 상품 '쌩.방울 성탄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커머스의 주문 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쌍방울'과 함께 단독 컬래버레이션 상품 '쌩.방울(SSAINT. BANGWOOL) 성탄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단독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크리스마스 에디션 후드 티셔츠로, 쌍방울을 상징하는 두 개의 방울이 귀여운 성탄 로고인 '쌩방울(SSAINT)'로 변신해 촘촘한 자수 로고로 상품에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해당 에디션은 그레이·그린·블랙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겨울 시즌에 따뜻하게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양면 기모로 처리 됐다. 또한 텐타덤블 소재를 사용해 세탁 시 변형을 최소화해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카카오메이커스에서만 단독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3만4000원이다. 주문 제작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만의 특성을 살려 오는 14일까지 주문을 받은 후 25일 성탄절 전에 고객에게 배송될 예정이다.

카카오메이커스가 이처럼 쌍방울과 손을 잡고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하는 것은 최근 온라인을 강타한 '밈(온라인을 통해 반복, 유행돼 소비되는 콘텐츠)'를 겨냥한 것으로, 쌍방울이라는 국내 대표 헤리티지 브랜드를 재미있게 재해석한 상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서다.

실제로 최근 특정 식품 브랜드에서는 자사의 상품을 활용해 명품 브랜드 콘셉트의 의류 상품을 출시하면서 MZ세대(밀레니얼 세대+Z 세대)를 겨냥한 재미있는 마케팅을 진행했고, 온라인 상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성탄절을 앞두고 국내 유명 헤리티지 브랜드와 손잡고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며 "주문 제작을 통한 낭비 없는 생산과 함께 고객들에게 재미도 줄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