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 '르노 트위지' 전시
르노삼성차,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 '르노 트위지' 전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르노삼성차)
(사진= 르노삼성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이 달부터 내년 10월까지 부산역 광장에 위치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의 '동백상회'에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를 전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트위지 전시는 '메이드 인 부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함이다.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은 부산시가 유라시아대륙철도의 시종점으로써 도약하고자 하는 비전을 상징하는 곳이다. 동백상회는 부산 우수제품 전시관으로 11월 개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 심리를 다시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역 우수제품을 선보여 부산 향토기업들의 판매 활로 개척을 돕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통해 시민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국내 시장에 초소형 전기차라는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연 트위지는 부산 소재 차체 부품 제조업체인 동신모텍이 생산한다. 당초 스페인 바야돌리드 르노 공장에서 생산돼 왔으나 지난해 10월부터 동신모텍이 전 세계 판매 물량을 생산해 오고 있다.

이를 위해 르노삼성차는 부산공장 내 생산 부지와 생산 기술 지원·부품 공급을 담당하고 부산시는 설비투자와 판매확대를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했다. 

이해진 르노삼성자동차 제조본부장은 "이번 트위지 전시는 르노삼성자동차가 부산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부산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부산 시민은 물론 부산역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부산공장의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자영업자나 중소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함께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