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 개최
한화손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사진=한화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함께 30일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은 참여 시민들을 위해 유명 유튜버들이 안전 체험을 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는 안전 골든벨 퀴즈쇼, 줌(ZOOM)으로 초대한 시민참여단 150명에게 CPR풍선을 활용해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한화손해보험 봉사단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광장시장 등 서울시내 주요 11곳에 배치한 이동전광판 차량에서 지역 소방대원과 함께 시민들에게 행사를 홍보한다. 또한 한화손해보험은 소속 변호사가 출연해 보행자와 운전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콘텐츠, 무용을 통해 아이들의 일생생활 안전에 대해 안내하는 교육 콘텐츠도 제작해 시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온라인 안전한마당 행사는 이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방송 이후에는 서울소방 유튜브를 통해 '다시보기' 방식으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시간적, 거리적 제약으로 오프라인 체험에 참여할 수 없었던 시민들도 온라인을 이용해 쉽게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의 일상을 위협하는 생활 속 위험을 제고하고, 안전 정보를 학습해 위기 상황에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