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대구 경진초 '경진 해피랜드' 개장
티웨이항공, 대구 경진초 '경진 해피랜드' 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진 해피랜드 완공사진. (사진=세이브더칠드런)
경진 해피랜드 완공사진. (사진=세이브더칠드런)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지난 23일 대구 경진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 '경진 해피랜드'가 완공돼 이를 축하하는 개장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놀이공간 지원은 티웨이항공이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진행한 기내 모금 캠페인 '기브 투게더(Give t’ogether)' 모금액으로 진행됐다. 

학교놀이환경 개선사업은 아이들의 놀 권리 회복을 위한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의 일환이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9월 대구 입석초에 '입석상상놀이터'에 이어 올해 대구 경진초에 경진 해피랜드를 완공하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놀이공간 설계 과정에는 놀이터를 직접 이용하는 학생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아이들이 스스로 교내에서 위치를 정했으며 놀고 싶은 상상 속 공간을 그림과 모형으로 표현해보고 또 놀이시설 설계와 공간 작명까지 모두 학생들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후 지난달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된 현장 공사 끝에 놀이터가 완공됐다. 앞으로 이 공간은 방과 후를 비롯 수업 중에도 아이들이 함께 어울리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한 공간에서 신나게 뛰어놀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이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웃음을 지킬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