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구독 '제네시스 스펙트럼' 새단장···서비스 대폭 확대
차 구독 '제네시스 스펙트럼' 새단장···서비스 대폭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 차종 확대, 약정제도 신설, 스펙트럼+(플러스) 등 고객 혜택 강화
(사진= 제네시스 브랜드)
(사진= 제네시스 브랜드)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세단부터 SUV까지 제네시스를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종합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이 고객 혜택을 강화해 새단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지난 2018년 12월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국내 첫 차량 구독 서비스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올해 5월까지 진행한 시범 운영 당시 결과를 토대로 서비스 운영 지역·차종, 프로그램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매월 189만 원의 구독료를 내면 차량 정비, 세금·보험료 납부 등에 대한 부담 없이 G80, GV80, G70 등 제네시스 차종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약정기간 내 차종 변경이 가능하고 약정기간에 따른 운행거리 제한도 없다. 

월 단위로 매번 구독을 갱신하던 기존 방식을 1개월, 3개월, 12개월 중 하나를 약정해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1개월 약정 시 1회, 3개월 약정 시 2회, 12개월 약정 시 4회까지 기간 내에 차종을 자유롭게 바꿔 탈 수 있다. 3개월 이상 구독 고객은 월 구독료 할인, 프리미엄 방문 세차 서비스 제공 등의 추가 혜택을 더했다.  

리뉴얼 런칭한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플래그십 세단 G90를 24시간, 48시간, 7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단기 대여 프로그램인 '데일리 플랜'도 도입했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1개월 이상 약정 구독하는 고객에게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서비스 가능 지역을 기존 서울에서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부산, 제주 지역으로 확대하고 서비스 이용 가능 고객 수도 늘렸다. 또 가입부터 차량 선택, 교체, 결제, 해지 등 서비스 전 과정을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뤄지도록 했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다양한 컬러 및 AWD, 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옵션 위주로 차량을 구성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으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차량을 인수, 반납할 수 있는 '도어 투 도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제네시스-현대캐피탈-렌터카 회사의 3자간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레드캡투어 등 렌터카 회사는 구독 회원과 계약을 맺어 차량을 제공하고, 현대캐피탈은 제반 서비스 운영을 담당하며, 제네시스는 차량 공급,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지원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제네시스의 다양한 차종과 우수한 상품성을 충분히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종합 구독 서비스"라면서 "향후 GV70 등 제네시스 신차 라인업과 다양한 카라이프 혜택을 추가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