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에 N 라인업 투입
현대차,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에 N 라인업 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26~27일(현지시각)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개최되는 '2020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고성능 브랜드 N의 3개 차종이 투입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양희문 기자] 현대자동차는 오는 26~27일(현지시각)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개최되는 '2020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고성능 브랜드 N의 3개 차종이 투입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 참가하는 현대차는 작년에 이어 'i30 N TCR', '벨로스터 N TCR', 'i30 패스트백 N' 등 고성능 브랜드 N 라인업 전 차종이 레이스에 나선다.

특히 코로나19로 경기를 관람하지 못하는 전 세계 팬을 위해 현대차 드라이빙 아카데미 웹사이트를 통해 24시간 레이스 라이브 스트리밍을 운영할 계획이다.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73개의 코너로 구성된 총 길이 약 25km의 코스로, 좁은 도로 폭과 큰 고저차, 다양한 급커브 등 가혹한 주행 환경으로 인해 '녹색지옥'이라고 불린다. 

올해는 21개 클래스에 총 103대 차량이 출전할 예정이다. 혹독한 주행 환경 때문에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완주율은 절반 수준이나, 현대차는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모든 차종을 완주시킨 바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모터스포츠와 고성능 차량 개발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열정과 노력이 집약된 고성능 브랜드 N의 전 라인업이 가혹한 주행 조건으로 악명 높은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스에 도전한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팬들을 직접 초청하기 어려워서 24시간 레이스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로 함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