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銀, 민관합동 중소기업 상생지원 100억원 출연
DGB대구銀, 민관합동 중소기업 상생지원 100억원 출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김태오 DGB대구은행장(오른쪽 세번째)과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오른쪽 두번째),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김한식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민관합동 지역 중소기업 상생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DGB대구은행은 대구시청에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 및 산업구조 고도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민관합동 산업고도화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내수·수출 부진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주력업종 자동차부품, 섬유업 등의 중소기업을 위해 기술보증기금에 10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보증지원 한도는 2000억원으로 보증지원 시 기술보증기금의 보증료 0.2%감면 등 우대보증 사항을 적용해 최대 5년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 대구시 경영안정자금 이차보전 연계 지원을 통해 대구시 소재 중소기업은 1년간 1.3%에서 2.2%의 대출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금융부담을 최소화 했다.

금융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기술보증기검 심사를 거쳐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날부터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에서 10억원 이내 운전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역 중소기업 R&D, 스마트공장 구축사업 등 각종 재정사업을 정부 사업과 연계해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등 민관이 합동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 및 침체된 경제에 도움을 주고자 지속 협력한다.

김태오 DGB대구은행장은 "민관합동 중소기업 상생협력 모델 조성에 참여해 보다 많은 지역기업에 도움을 주고자 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장기화된 코로나19 시국을 함께 힘을 합쳐 타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