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전동화 부문 높은 성장세 주목"-한화투자證
"현대모비스, 전동화 부문 높은 성장세 주목"-한화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14일 현대모비스에 대해 전동화 부문의 고 성장세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목표주가를 24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동하 연구원은 "2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7조10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4.7%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69.3% 하락한 192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이익 감소세 확대가 전망된다"며 "완성차 해외공장 가동 중단 및 주요국 락다운 영향으로 모듈 부문과 A/S부문 모두 실적 부진이 불가피해 보이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2분기부터 전기 대비 이익 회복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한다"며 "완성차 해외공장 가동률 상승, 신차 효과를 통한 물량 증가 및 대당 매출액 상승, 친환경차 판매 확대로 인한 전동화 부문 성장, 주요시장들의 경제활동 재개에 따른 A/S 수요 회복 가능성 등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전동화 부문의 고(高) 성장세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올해 코로나19에도 성장이 지속됐고, 내년 유럽 자동차 수요 회복과 현대·기아차의 신차 출시 등으로 성장세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2025년까지 현대·기아차의 xEV(167만대)와 BEV(85만대) 판매 목표를 고려 시 향후에도 전동화 부문의 성장 모멘텀 지속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내년 E-GMP 기반의 BEV 신차(NE, CV) 출시 및 수소차 기대감 제고 등 전동화 부문 성장세 확대 고려 시 향후 기업가치 재평가가 기대되며, 완성차 신차 사이클 도래에 따른 매출액 증가가 기대된다"며 "이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