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 '예술공작소 R' 사업 추진
호반그룹,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 '예술공작소 R' 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그룹 발달장애 예술인 창작 지원 사업 '예술공작소R'의 단체 사진. (사진=호반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호반그룹의 남도문화재단과 호반호텔&리조트는 11일 충복 제천시 포레스트 리솜에서 디스에이블드와 '발달장애 예술인 창작 지원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스에이블드는 예술 활동 지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전시로, 특히 예술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들을 발굴, 교육을 통해 작가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호반그룹과 디스에이블드는 이번 창작 지원 사업을 '예술공작소 R'이라고 이름 지었다. R은 작가들의 작품 주제인 '레스트(Rest), 리프레쉬(Refresh), 리디자인(Redesign)'과 창작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인 리솜(Resom)을 의미한다. 

이번 MOU를 통해 남도문화재단은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위해 워크숍 비용 등 3000만원을 지원하고, 호반호텔&리조트는 리솜리조트 내 작품 전시와 미술품 판매를 돕는다. 디스에이블드는 참여할 작가를 추천하며 아트상품의 제작과 유통도 맡는다. 

윤주봉 남도문화재단 이사장은 "지난 2013년에 설립된 남도문화재단은 청년 작가 발굴과 지원, 장학사업, 전시활동 등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예술공작소R' 사업이 작가들의 창작 활동에 보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