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설 명절 선물, '홈쿡·건강관리' 효도가전 인기
비대면 설 명절 선물, '홈쿡·건강관리' 효도가전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주방 신가전 3총사인 디오스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광파오븐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주방 신가전 3총사인 디오스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광파오븐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해 설날도 비대면 명절이 될 전망이다. 특히 집에 머무는 사람들이 늘면서 홈쿡(집에서 해먹는 요리), 위생 관련 가전 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설 명절 선물로 대표적인 효도가전인 안마의자를 비롯한 건강 관리 가전 등 판매도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맞춰 가전업계는 관련 제품을 선보이거나 설 명절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마케팅 경쟁에 나섰다. 

◇ 집콕 문화 확산에 주방가전·위생가전 관심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영향으로 설 연휴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비대면으로 선물을 전달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관련 가전 판매가 늘고 있다. 

LG전자는 집에서 머무르는 '집콕' 문화의 확산으로 집에서 요리와 식사를 자주하고 설거지 부담이 커지면서 주방가전의 판매가 확대됐다고 밝혔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한층 강화된 세척력과 위생, 편의성을 갖춰 인기를 끌며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늘어났다. 국내 최고 화력 수준의 3300와트(W) 화력을 갖춘 'LG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매출은 같은 기간 약 40% 증가했다.

이 같은 인기에 호응해 LG전자는 '설 맞이 선물대전'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전기레인지와 광파오븐 구입 시 각각 최대 10만원과 8만원 상당 캐시백을 제공한다. 식기세척기를 비롯해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3개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제품 수에 따라 최대 200만원 상당의 멤버십 포인트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코웨이는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신규 렌탈 고객에게는 렌탈료가 6개월 면제된다. 대상 제품은 인기 제품인 아이콘 정수기를 포함한 정수기 3종과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를 포함한 공기청정기 5종이다. 

또 공기청정기 일시불 구매 고객에게는 1년 동안 하트서비스(위생관리 및 필터교체)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인테리어형 공기청정기를 포함한 공기청정기 9종과 가습공기청정기를 대상으로 한다. 아울러 침대패키지(매트리스 및 프레임) 신규 렌탈 고객에게는 설치 등록비 면제 및 각 렌탈료 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웰스는 이날 정수기, 공기청정기 신제품 TV광고를 선보인다.  웰스는 '웰스더원 정수기 디지털 데스크탑'과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신제품을 소재로, '디지털 직수' 편과 '완벽한 청정의 완성' 편을 공개했다. 광고는 각 신제품 특장점을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들과 기술 및 성능 차별점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겼다.

(사진=바디프랜드)
(사진=바디프랜드)

◇ 대표 효도가전 안마의자···탈모 치료용 의료기기도 '눈길'

설 명절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효도가전으로 건강관리와 관련한 가전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효도가전으로는 안마의자를 꼽을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주문 쇄도로 설 연휴에도 정상 영업·배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 첫날 11일은 37개, 설 당일인 12일은 41개의 전국 주요 전시장이 문을 연다. 13일부터는 모든 전국 121개 직영 전시장에서 정상 영업을 진행한다.

바디프랜드는 설 연휴 기간 전국 직영전시장에서 안마의자를 렌탈, 구매하는 고객에게 특별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증정한다. 플래그십 모델인 '파라오Ⅱ'를 구매·렌탈하는 고객에게 '파라오Ⅱ COOL'로 업그레이드 해 주는 '소굿 소핫' 프로모션을 포함, 연휴기간 중에 한해 팬텀Ⅱ 전 모델에 대한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또 안마의자 구매 모델에 따라 BTN 화장품, 마사지웨어, W정수기 탄산수기, 복부마사지기, 고급 안마의자 러그 등 다양한 사은품도 추가 증정한다.

세라젬도 구매 고객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설'레는 설날 프로모션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마스터 V4(이하, 마스터 V4)', 안마의자 '파우제', 안심 살균수 로봇청소기 '세라봇'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구매 제품과 구성에 따라 혜택 내용은 다르다.

마스터 V4 구매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다리 마사지기, 젠솔루션 DTC 유전자 검사 키트, 세라메이트 건강기능식품 3종, 마스터 V4 전용 러그가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파우제 구매 고객에게는 전용 협탁과 러그를, 세라봇 구매 고객에게는 안심 살균수 물탱크, 물걸레 3매, 물통 주입부 필터 5개, 일회용 중간패드 3매, 일회용 청소포 60매가 추가로 제공된다. 마스터 V4와 파우제를 동시에 구매 또는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할인이 주어진다.

지난해 9월 출시되며 주목을 받은 'LG 프라엘 메디헤어'도 설 선물로 떠오르는 제품 중 하나다. 이 제품은 머리에 쓰기만 하면 레이저와 LED를 포함한 총 250개 광원 에너지가 모발 뿌리를 둘러싼 모낭 세포의 대사를 활성화해 모발의 성장을 돕고 머리카락 밀도가 감소하는 안드로겐성 탈모의 진행도 늦춘다. LG전자는 이 제품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3등급에 해당하는 의료기기 허가를,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에 해당하는 'Class II' 승인을 각각 받았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설 맞이 선물대전'을 통해 이 제품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