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빌리티쇼] 정의선 회장, 테슬라 깜짝 방문···'로봇 옵티머스' 관심
[서울모빌리티쇼] 정의선 회장, 테슬라 깜짝 방문···'로봇 옵티머스'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선 현대차 그룹 회장이 테스라 전시부스를 방문했다. (사진=권진욱 기자)
정의선 현대차 그룹 회장이 서울모빌리티쇼 테슬라 전시부스를 방문해 둘러보고 있다. (사진=권진욱 기자)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4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 현장을 찾아 참가 브랜드의 신차 및 콘셉트카 등을 살폈다. 정 회장은 매년 모터쇼를 비공식 일정으로 방문하고 있다. 

이날 정 회장은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BMW, 미니, 메르세데스-벤츠 등 부스를 30분 가량 살폈다. 오전 10시쯤에는 현대차, 현대모비스 등 상태를 점검했다. 10시 40분쯤엔 테슬라, 고스트로보틱스 등 부스에 머물며 경쟁사 동향을 살폈다. 정 회장은 서울모빌리티쇼를 둘러보고 난 후 "매우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에서 테슬라는 모델 3, 모델 Y, 모델 S, 모델 X 등 기존 전기차 4종과 지난 2021년 발표한 인간형 로봇 '테슬라 옵티머스(Tesla Optimus)'를 출품했다. 정 회장이 이날 테슬라 부스에서 모델 3 모델 Y를 관람한 후 테스라 옵티머스에 대해 관계자들에게 질문을 하는 등 관심을 보였다. 

정 회장은 2박 3일간 베트남 일정을 마치고 곧장 킨텍스로 향하는 '강행군'을 이어갔다. 특히 국내외 모터쇼 또는 주요 행사장을 직접 참관하며 '현장 경영'에 나서며 모범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