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證, 삼성 스마트플랜 주식형펀드 판매
하나대투證, 삼성 스마트플랜 주식형펀드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기덕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오는 21일까지 목표수익률 달성시 채권형으로 전환하는 '삼성 스마트플랜 목표전환형 주식형펀드 제5호'를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주식형펀드는 펀드 설정 이후 최초 1년 (10%), 2년(20%), 3년(30%) 이내의 목표수익에 도달하면 채권형으로 전환돼 안정적 운용 수익을 추구한다.

상품군은 코스피200 지수관련 상장지수펀드(ETF)와 업종별 ETF에 주로 투자하고, 나머지 자산은 국공채 등에 대한 투자한다.

운용 전략은 펀드 설정 초기 총 자산의 20% 수준을 주식관련 자산에 투자를 한 이후, 증시상황에 따라 주식투자 비중을 매월 1~20% 까지 스마트하게 조절한다. 약관상 펀드자산의 95%까지 주식관련 자산에 투자할 수 있다.

펀드의 총 보수는 선취수수료 1%+연1.33% 이고, 목표수익 달성 후 채권형으로 전환된 이후에는 연 0.87%의 신탁보수가 적용된다. 중도 환매시엔 90일 미만은 이익금의 70%의 환매수수료가 부과된다.

박정용 하나대투증권 상품기획부 차장은 "최근 주가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넘으면서 방향성을 예측하기 힘든 장세는 지수가 오를 때 적게 사고 하락할 때 더 사는 변동성 주식형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