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쇼핑 꿀팁' 대형마트·백화점 휴무일 알아보자
'추석연휴 쇼핑 꿀팁' 대형마트·백화점 휴무일 알아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 대부분 추석 당일 포함 이틀씩 문 닫아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점포별 휴무일 달라
서울 중구 소공로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내부 (사진=이지영 기자)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올해 추석 연휴기간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백화점 휴무일이 들쑥날쑥해 알아둘 필요가 있다. 같은 브랜드 점포라도 지역별로 휴무일이 다를 수 있어 헛걸음 등 주의가 필요하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백화점은 대부분 추석 당일을 포함해 이틀씩 문을 닫는다. 롯데백화점은 28~29일 이틀간 휴점한다. 다만 분당점, 센텀시티점, 마산점은 오는 29~30일 2일간 휴점한다. 롯데아울렛은 9월 29일인 추석 당일 하루만 휴점한다. 롯데몰은 무휴다. 다만 롯데몰 피트인 산본점은 29일인 추석 당일 하루 휴점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추석 연휴 기간 11개점은 28~29일 휴점한다. 11개점은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경기점,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마산점, 김해점, 광주신세계, 의정부점, 천안아산점 등이다. 신세계 본점은 추석 당일 29일과 익일 30일 휴점 진행하고, 하남점은 추석 당일인 29일 하루만 휴점한다.

현대백화점은 추석 연휴 기간 점포별로 이틀간 휴점한다. 10개점(무역센터점·천호점·목동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더현대 서울·더현대 대구·울산점·충청점)은 28~29일 휴점한다. 6개점(압구정본점·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티·부산점·울산동구점)은 추석 당일과 다음날인 30일에 휴점한다. 현대아울렛은 추석 당일인 29일 휴점한다.

추석 연휴기간 갤러리아백화점 휴점일은 △서울 명품관이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다. 그 외 △대전 타임월드 △수원 광교점 △천안 센터시티 △진주점 추석 휴점일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다.

대부분의 대형마트 점포별로 휴무일이 다르고, 영업시간과 개점시간이 상이하다. 롯데마트는 총 111개 점포 중 의왕점, 안산점, 마석점, 김천점, 나주점 등 28점이 오는 29일 추석 당일 휴점한다. 나머지 83개 점포는 추석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2시까지 정상영업한다.

이마트는 추석 당일인 29일 총 133개점 중 93개점이 영업한다. 40개점은 명절 당일 휴점한다. 일례로 10개점은 기존 휴업일이 지난 24일이었지만 오는 29일로 휴점일을 번경했다. 세부적으로 살펴 보면 광명소하점, 산본점, 안산고잔점, 의정부점, 경기광주점, 동탄점, 제천점, 화성봉담점, 서산점, 아산점 등이 휴점한다. 이마트 충주점의 경우 기존 휴업일이 25일이었지만 오는 29일로 휴업일을 번경했다.

이외에 29개점은 기존 휴업일이 오는 27일이었지만 29일로 휴점일을 번경했다. 과천점, 안양점, 의왕점, 평촌점, 하남점, 남양주점, 다산점, 별내점, 일산점, 진접점, 킨텍스점, 파주점, 파주운정점, 포천점, 풍산점, 화정점, 원주점, 구미점, 동구미점, 영천점, 보령점, 안성점, 청주점, 양주점, 여주점, 태백점, 김천점, 경산점, 안동점 등이 해당한다.

홈플러스는 추석 당일인 29일에 총 24개점이 휴무에 돌입한다. 이밖에 107개 점포는 추석 당일 영업을 한다. 다만 추석 당일 영업하는 점포 107개점의 영업시간은 점포별로 상이하다.

홈플러스 18개 점포는 휴무일을 기존 27일에서 29일로 변경했다. 킨텍스, 고양터미널, 일산, 파주문산, 파주운정, 포천송우, 남양주진접, 경기하남, 안양, 평촌, 구미, 원주, 계룡, 청주, 동청주, 오창, 청주성안, 경산점 등이다. 6개 점포는 기존 24일인 휴무일을 29일로 변경했다. 의정부, 화성향남, 화성동탄, 병점, 안산고잔, 안산선부점 등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아직 지자체와 의무휴업일 조정 협의가 완료되지 않은 곳이 있어 명절 직전까지 변동의 여지가 있다"며 "9월 대부분 점포의 의무휴업일은 두 번째·네 번째 일요일인 10일과 24일이다"고 전했다. 이어 "일부 지역의 경우 지자체와 의무휴업일 조정 협의를 통해 두 번째/네 번째 수요일, 네 번째 일요일, 토요일, 추석 당일에 휴무인 곳도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