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운용, 투자일임 서비스 '목표달성 투자' 출시
디셈버운용, 투자일임 서비스 '목표달성 투자'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AI 일임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고객 개개인의 투자 성향은 물론 목표하는 투자금액에 맞추어(GBI, Goal Based Investing) AI가 알아서 운용해주는 초개인화된 투자일임 서비스 '목표달성 투자'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목표달성 투자는 고객별 투자 성향과 투자하는 이유, 투자하는 금액 등이 모두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새롭게 개발됐다. 목표달성 투자는 기존의 핀트 투자와 달리 고객이 1년 뒤 목표하는 금액을 설정하면 AI엔진 아이작이 현재의 자산과 시장 변화 등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투자 스타일과 운용 레벨을 조율해가며 보다 적극적으로 운용에 개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목표 금액까지 높은 수익률이 필요할 때는 운용 레벨을 높여 공격적으로 운용하고, 목표에 가까워졌을 때에는 운용 레벨을 낮춰 보수적으로 운용하며 시장 리스크에 방어하는 등의 의사결정을 AI엔진 아이작이 내린다.

아이작의 운용 레벨의 범위는 고객의 투자 성향 조사 결과에 따라 △공격투자형(1-10레벨), △성장투자형(1-8레벨), △균형투자형(1-6레벨), △안정투자형(1-4레벨), △안정형(1-2레벨) 등 5가지로 구분되며, 운용 레벨이 높을수록 고위험 자산군 비중이 늘어나게 된다.

목표달성 투자를 이용하는 고객은 '거치식'과 '적립식' 두 가지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1년 뒤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금액을 입력하면 아이작이 투자 원금의 비중, 목표 수익률 등을 고려해 12억회 이상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목표 수익 및 달성 확률을 제공한다. 또한 목표달성 확률과 포트폴리오 변화, 수익률 등 운용 현황은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목표달성 투자는 기존의 핀트 투자와 같이 최소 운용 금액은 20만원으로 동일하며, 운용 수수료 역시 수익이 발생했을 시에만 수익금의 9.5%를 수취한다. 현재 목표달성 투자는 투자 일임금액이 8억5000만원 미만인 경우에만 운용을 시작할 수 있으며, 추후 해당 금액은 조정될 예정이다.

핀트는 이번 '목표달성 투자'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핀트 앱 내에서 목표달성 투자 이벤트 응모 버튼 클릭 후, 운용 중인 핀트 투자 계좌에서 목표달성 투자를 설정하면 자동 참여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핀트 앱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김원일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플랫폼개발실장은 "변동성이 큰 시장 상황에서 고객의 투자성향 뿐 아니라 투자 목표까지 고려해 AI가 알아서 최적의 투자를 수행해주는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금융 서비스 경험을 드리고자 '목표달성 투자'를 선보이게 됐다"며 "누구나 핀트 앱을 통해 손쉽게 초개인화된 맞춤형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