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한국투자증권, 계좌 개설 연동 등 협력
핀트-한국투자증권, 계좌 개설 연동 등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핀트)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는 한국투자증권과 계좌 개설 연동을 시작으로 향후 연금저축, 자율주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핀트는 인공지능이 고객의 투자 성향에 따라 맞춤형 글로벌 ETF 및 미국 주식 종목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전세계 시장 상황을 분석해 종목 매매부터 리밸런싱까지 자동으로 운용해주는 국내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투자일임 앱이다. 계좌별 전략 관리가 가능한 독보적 AI 플랫폼 '프레퍼스'를 통해 투자 전략을 자유롭게 스위칭 할 수 있어 초개인화된 맞춤형 투자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먼저, 이번 제휴로 핀트 고객들은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별도의 금융 앱 설치 없이도 핀트 앱 내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해 핀트의 AI 맞춤형 투자일임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핀트와 제휴를 맺은 증권사는 이로써 KB증권, 대신증권, 하나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총 네 곳이 됐다. 

양사는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지난해 디셈버앤컴퍼니가 선보인 '자율주행' 서비스를 연내까지 한국투자증권에서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며 연금저축 또한 핀트 앱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한국투자증권과의 파트너십으로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은 물론, 다양한 영역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1위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한투증권과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