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앤컴퍼니운용,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디셈버앤컴퍼니운용,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인공지능(AI) 일임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자산운용사와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 기업 중 처음으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MS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로, 금융보안원이 정보통신망법과 전자금융거래법에 의거해 적합성을 엄격하게 심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ISM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정보보호 대책 요구사항(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과 279개 세부점검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디셈버앤컴퍼니는 ISMS 의무 인증 기업이 아님에도 고객 정보보호를 위해 자발적으로 나서 이번 인증을 취득했다. 디셈버앤컴퍼니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핀트 앱 내에서 본인의 개인 정보가 어떤 목적으로 조회됐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신용정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백남준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정보보호실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는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디셈버앤컴퍼니가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갖춘 경쟁력 있는 기업임을 대외적으로 공인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정보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가장 신뢰받는 AI 투자일임 서비스로 거듭 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