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여름철 식품위생 관리 강화
롯데홈쇼핑, 여름철 식품위생 관리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직원이 협력업체를 방문해 생산시설 위생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롯데홈쇼핑이 올해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내다보고 식품 위생관리 강화에 나섰다.

17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5월3일부터 9월30일까지를 '하절기 식품안전 강화 기간'으로 지정했다. 식중독 등 식품 안전사고가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만큼 사전 예방을 하기 위한 조치다. 이에 따라 냉장·냉동식품 배송 시 보냉제를 추가하고 식품안전 강화 기간 동안 변질되기 쉬운 젓갈, 회, 떡류 등 고위험 식품 판매를 중단한다. 아이스홍시, 블루베리 등 냉동 과일을 비롯해 냉면, 콩국수 등 비가열 식품의 위생 상태를 집중 점검한다.

냉장·냉동식품 제조 협력사는 직접 방문해 80개 항목으로 구성된 자체 위생점검 체크 리스트를 기반으로 생산, 보관시설의 위생 상태 점검에 나선다. 암행 주문을 통해 상품 신선도, 원산지, 미생물 검사 등 품질 점검도 수시로 진행한다. 

이형식 롯데홈쇼핑 방송심의실장은 "올해 때이른 더위와 폭염이 예상됨에 따라 5월부터 약 5개월 간을 식품안전 강화 기간으로 정하고, 식품 제조부터 배송까지 집중적으로 위생관리를 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부터는 협력업체 및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등 여름철 식품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