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부산축제조직위에 연간 3.7억원 후원
부산銀, 부산축제조직위에 연간 3.7억원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병수 부산시장(왼쪽 4번째),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왼쪽 5번째). (사진=BNK금융그룹 부산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이 올해 부산지역에서 개최될 6개 축제행사에 연간 총 3억7000만원을 후원한다.

부산은행은 4일 오후 부산시청에서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부산불꽃축제, 부산바다축제, 부산록페스티벌, 부산항축제, 부산해맞이축제,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 등 6개 행사에 연간 총 3억7000만원을 후원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은행은 부산시 주관의 다양한 지역 축제를 매년 건별로 후원해왔다. 지난해부터는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와 연간 후원 계약을 맺고 지역 축제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부산은행 본점 'BNK아트갤러리'에서 예술작품 전시회를 상시 열고 있으며 부산은행 실내악단이 찾아가는 음악회인 '쌈지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자체 문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은 "부산불꽃축제와 부산바다축제 등 부산만의 특색있는 다양한 행사로 인해 부산을 찾는 관광객의 수가 늘어나 부산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BNK금융과 부산은행은 앞으로도 부산이 문화의 도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