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국내 최초 6개 홈쇼핑 통합 할인 카드 출시
BC카드, 국내 최초 6개 홈쇼핑 통합 할인 카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BC카드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사야 할 게 왜 이렇게 많은지, 시간은 없고 외출하기도 힘든데..."

출산 이후 육아 휴직 중인 송재은(32세, 가명)씨는 새벽부터 한바탕 육아전쟁을 치르고 겨우 쉴 틈을 얻었다. 이제 두 달도 안 된 딸이 천사처럼 잠들어 있는 사이 휴식과 동시에 집안일을 처리해야 한다.

하지만 문제는 생필품이다.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일은 틈틈이 하면 되지만, 필요한 물품을 사러 외출을 하기엔 아이가 걸린다. 그렇다고 PC를 켜고 일일이 물건을 고를 시간은 없다. 계속 켜두고 있는 TV가 유일한 쇼핑 창구이다.

그러다 문뜩 생각이 났다. 애용하는 TV홈쇼핑에서 물건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방법은 없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있다. 카드사들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면서 홈쇼핑에서 상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나왔다. 해당 상품은 송씨처럼 외출이 쉽지 않거나, 홈쇼핑을 애용하는 금융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카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BC카드의 '부자되세요, 홈쇼핑카드'가 있다. 이 카드는 △CJ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등 6개 TV홈쇼핑(6개 홈쇼핑인터넷몰 및 모바일 앱 포함) 어느 곳에서나 청구금액의 6%(신용카드 최대 30만원, 체크카드 최대 18만원까지)를 할인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 신용카드의 경우 전월 실적이 20만원(체크카드 10만원)을 넘어야 한다.

또한, 전월 실적에 따라 홈쇼핑 업종에서의 결제금액 중 월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외식·커피·베이커리·영화 등에서도 월 최대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부자되세요, 홈쇼핑카드는 우리카드, IBK기업은행, NH농협카드,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수협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등 9곳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전북은행은 발급 예정이다.

BC카드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가장 인상 깊은 광고로 꼽히는 지난 2002년 부자되세요 편에서 모티브를 따온 '부자되세요 카드' 시리즈 중 첫 번째로, 홈쇼핑 업종에서의 할인 혜택에 초점이 맞춰진 상품"이라며 "BC카드는 향후 혜택별로 특화된 '부자되세요 카드'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BC카드는 임신부터 출산, 육아에 이르기까지 엄마들이 필요로 하는 국가 바우처를 한 장의 카드에 담은 BC국민행복카드도 발급하고 있다. 이 카드는 종류가 다른 국가 바우처를 신청할 때마다 겪던 복잡한 자격 신청을 간소화하고, 여러 개의 카드 발급에 드는 사회적 비용을 절감해 엄마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