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품 디자인에 AI 도입
삼성전자, 제품 디자인에 AI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프랑스에 디자인 실험실 열 계획
페데리코 카살레뇨 삼성 디자인 이노베이션센터(SDIC) 센터장. (사진=삼성전자)
페데리코 카살레뇨 삼성 디자인 이노베이션센터(SDIC) 센터장.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삼성전자가 제품 디자인에 인공지능(AI)을 도입한다. 이를 위해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프랑스 파리에 디자인 실험실을 열 계획이다. 

19일 삼성전자 미국 뉴스룸에 따르면 페데리코 카살레뇨 삼성 디자인 이노베이션센터(SDIC) 센터장은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주최한 퓨처 오브 에브리싱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카살레뇨 센터장은 "삼성은 디자이너들이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정교한 AI와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며 "이는 디자이너가 최신 도구로 역량을 강화하면서도 창작 과정의 운전석에 남아 있는, 디자이너와 기계 간 다음 단계의 협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컴퓨테이셔널(computational) 디자인을 구현하려면 투자가 필요하다"며 "삼성은 샌프란시스코와 파리에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실험실을 신설해 이러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 디자인센터는 올해 초 샌프란시스코 SDIC 내에 디자인 실험실을 열었으며, 프랑스 파리에도 신설을 검토 중인 단계라고 설명했다. 디자인 실험실은 제품과 경험 혁신을 위해 AI와 머신러닝, 컴퓨팅을 적용해 기존 디자인 작업 과정을 개선하고 더 지능적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컴퓨테이셔널 디자인은 제품이나 경험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 디지털 프로토타입(시제품)에서 실제 상황을 테스트한 뒤 데이터를 다시 적용해 실제 제품이나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험을 발전시키고 개선하는 것을 말한다.

카살레뇨 센터장은 "AI와 '지능형 컴퓨팅'은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작업을 실행할 수 있어 더 빠른 속도로 더 많은 변형을 실험하고 평가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소비자 경험의 개선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