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시네마 LED 스크린으로 픽사 신작 4K 상영
삼성전자, 시네마 LED 스크린으로 픽사 신작 4K 상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의 시네마 LED 스크린 '오닉스'에서 디즈니·픽사의 신작 '엘리멘탈'이 상영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시네마 LED 스크린 '오닉스'에서 디즈니·픽사의 신작 '엘리멘탈'이 상영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삼성전자는 시네마 LED 스크린 '오닉스(Oynx)'에서 디즈니·픽사(Disney·Pixar)의 신작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Elemental)'을 4K HDR 콘텐츠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18일 밝혔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Pixar Animation Studios)'는 삼성전자와 기술 협업해 신작 영화 '엘리멘탈'을 오닉스 전용 4K HDR 콘텐츠로 마스터링하고, 전세계 상영관에 배급했다.

오닉스는 삼성전자가 세계에서 처음 선보인 시네마 LED 스크린으로, 영사 방식인 빔 프로젝터와 달리 스크린에서 직접 영상을 보여줘 화면 표현이 균일하고색 재현력이 뛰어나다. 

영사기가 아닌 영화 스크린으로는 처음 디지털 시네마 표준 규격 인증을 받았다.

오닉스는 △4K(4096×2160) 해상도 △HDR(High Dynamic Range)화질 지원하며 △자발광 LED 디스플레이로 블랙감이 선명하다. △기존 프로젝터 타입 대비 약 6배 이상 밝은 최대 300니트의 고휘도를 지원해 실감나는 HDR 영상 구현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세계 최초로 시네마 LED 스크린을 선보이고, CGV 왕십리점을 비롯해 전세계 총 120여개 영화관에 오닉스 스크린을 공급했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이번 신작 '엘리멘탈'의 오닉스 전용 콘텐츠 마스터링을 시작으로, 관람객들에게 영화에서 보여주는 상상 속 세계를 생동감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HDR 콘텐츠 마스터링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디즈니·픽사의 신작 '엘리멘탈'을 통해 시네마 LED 전용 HDR 콘텐츠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확한 화질과 생생한 색감을 표현하는 삼성만의 LED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화관 스크린의 혁신을 위해 다양한 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