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銀, '어학연수적금' 판매
한미銀, '어학연수적금' 판매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4.0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은행은 7일부터 어학연수, 해외여행 등을 희망하는 학생 및 젊은층을 대상으로 어학연수적금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1년 이상 30년 이내 월단위로 가입할 수 있고 1만원이상 적립횟수에 제한 없이 월 100만원 범위내에서 자유롭게 적립 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 내에 적립주기를 변경할 수 있어 만기일을 조절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금리는 1년이상 연4.4%, 2년이상 연4.6%, 3년 연4.8%로 매 적립주기마다 주기 시작일에 고시한 주기별 금리가 적용된다.

또 매 적립주기 동안 발생한 이자를 적립주기 만료일에 결산, 다음 적립주기 시작일에 1회차로 적립하므로 일반 적립식상품과 달리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적립주기별 및 입금건별 분할인출이 가능해 적립 도중에 자금의 일부가 필요한 경우에 계좌를 해지 하지 않고 필요한 금액만큼 입금건별 분할해지를 할 수도 있다.

특히 어학연수, 해외여행 등을 위해 환전하는 경우에는 적립금액이 100만원이상되는 시점부터 계좌해지 후 3개월까지 환전수수료를 30% 감면해주며, 한미은행과 계약이 체결된 사이버 어학원인 파고다외국어학원,윈글리쉬닷컴 및 와삭닷컴 등에서 강의를 수강하는 경우에는 수강료의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

고객에 따라 1천500만원~6천만원까지 세금우대 및 생계형저축으로도 가입이 가능해 절세상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호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