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 회장 "롯데몰, 하노이 랜드마크 자리매김 할 것"
신동빈 롯데 회장 "롯데몰, 하노이 랜드마크 자리매김 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부지개발 착수·6억 4300만 달러 투입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그랜드 오픈을 맞아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롯데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신동빈 롯데 회장은 22일 하노이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1층에서 열린 전면 개장 기념식에서 "아름다운 도시 하노이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 회장은 "롯데그룹은 1996년 베트남에 처음 진출한 이래 백화점·마트 뿐만 아니라 호텔·시네마 등 총 19개 계열사가 호치민, 하노이, 다낭 등 베트남 전국 각지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2016년부터 부지개발에 착수해 6억4300만 달러가 투입된 대규모 프로젝트로서 롯데그룹의 모든 역량을 모아 진행한 핵심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쇼핑몰·마트 뿐만 아니라 문화 콘텐츠인 시네마, 아쿠아리움과 호텔·오피스·서비스 레지던스를 갖춘 시설로써 아름다운 도시, 하노이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 지역경제와 베트남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는 쇼핑몰,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 롯데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데 모은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다.이날 행사에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비롯해 롯데 유통군 김상현 부회장, 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등 관련 계열사 임원과 베트남 고위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