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협력사에 200억대 납품대금 조기 지급
롯데마트, 협력사에 200억대 납품대금 조기 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사 상생 위해 동반성장펀드·ESG 경영 컨설팅 등 운영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양평점 전경 (사진=롯데마트)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25일 1000여개의 중소 파트너사 대상으로 약 200억원 상당의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고물가와 금리 인상이 지속됨에 따라 중소기업의 경영 환경이 어려워지는 것을 파악해 10월 초에 진행 예정이었던 지급일을 약 15일 앞당겼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이 명절 기간 원활한 자금 운용을 할 수 있도록 유동성 확보를 도와, 대∙중소기업간 상생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진주태 롯데마트 준법지원부문장은 "롯데마트는 이번 대금 조기 지급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들이 추석 전 자금 활용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이번 대금 지급 외에도 롯데마트가 가진 ESG 경영 전문성과 유통 노하우를 토대로 중소 파트너사들이 당사와 동반성장 할 수 있게끔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조기 지급 외에도 중소 파트너사들을 위해 동반성장펀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우수 금융사와 연계해 8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함으로써 중소기업에 저리로 대출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ESG 경영에 관심이 많은 중소기업들 대상으로 위생안전, 친환경 인증 제도 등 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