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장애인 고용 모범 기업 '트루컴퍼니'에 선정
SK, 장애인 고용 모범 기업 '트루컴퍼니'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가 장애인 고용의 모범 기업으로 선정돼 '2020년 트루컴퍼니(장애인 고용신뢰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공용공단은 장애인 고용 확대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해마다 트루컴퍼니로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SK㈜는 고용중인 장애인 근로자 가운데 중증 장애인 비율이 50%를 넘고 장애인 정보기술(IT)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SK㈜의 사업부문인 C&C는 IT직무를 중심으로 장애인 구성원을 채용해왔으며 지난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대상 전문 바리스타 교육을 진행했다.

현재 IT 전문인력과 사내 바리스타 등 장애인 구성원은 총 97명이며 이 중 중증 장애인은 49명이다.

장애인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 육성·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씨앗(SIAT)은 67명의 수료자 증 58명이 20여개 국내 주요 기업 취업에 성공했다.

SK㈜의 올해 장애인 고용률은 3.54%로 민간 기업 장애인 의무고용비율(전체 직원 3.1%)를 초과 달성했다.

트루컴퍼니 금상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앰코테크놀로지 코리아, 은상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오스템임플란트, 동상은 한국석유공사와 상원의료재단 부평힘찬병원 등에 돌아갔다.

서울 종로 서린동 SK그룹 서린빌딩.(사진=윤은식 기자)
서울 종로 서린동 SK그룹 서린빌딩.(사진=윤은식 기자)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