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6개 스타트업 'KB스타터스' 추가 선정
KB금융그룹, 6개 스타트업 'KB스타터스' 추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스타트업이 KB이노베이션허브에서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핀테크 스타트업이 KB이노베이션허브에서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금융그룹은 6개 스타트업을 'KB스타터스'로 추가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KB스타터스'는 총 62개사로 늘어났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플랫포스 (클라우드형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서비스) △스페이스워크 (인공지능 활용 토지 투자가치평가 솔루션) △지속가능발전소 (기업 비재무리스크 분석 로봇애널리스트) △핀다 (데이터기반 대출 뱅킹 자동화 및 고객 확보 솔루션) △아이디엘 (아이들 활동량 트래킹 솔루션/디바이스) △와드 (실시간 레스토랑 예약, 고객관리 솔루션) 등이다.

'KB스타터스' 선정을 주관하고 있는 KB이노베이션허브는 지난해 말 HUB파트너스로부터 150개 스타트업을 추천 받은 후 KB국민은행 등 계열사와 협력 평가로 12개 기업을 후보로 압축했다. 이후 지난 9일 개최된 'KB스타터스 피치데이'를 통해 후보 스타트업의 기술 혁신성과 아이디어 독창성, KB금융그룹 내 협력 가능성 등을 평가해 'KB스타터스'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KB이노베이션허브의 육성을 받으며,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웹 분야에서 KB금융그룹과 동반 성장하게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