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페이스닷원' 방문 프로그램 리뉴얼 오픈
카카오, '스페이스닷원' 방문 프로그램 리뉴얼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도 카카오 본사 건물 '스페이스닷원' (사진=카카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카카오는 제주본사인 스페이스닷원(Spcace.1) 방문 프로그램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의 제주 본사 방문 프로그램은 '스페이스닷원 방문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2012년 4월부터 2014년 9월까지 운영되다가 카카오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의 합병으로 운영이 중단된바 있다.

카카오는 스페이스닷원 방문 프로그램을 리뉴얼을 통해 카카오 직원들의 근무환경과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카카오오름, 작은 둘레길, 직원 텃밭, 일러스트레이터 문신기 작가의 일러스트 등 카카오만의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페이스닷원 방문을 희망하는 개인 및 소규모 그룹(30명 이하)은 별도 신청 없이 로비 및 외부공간을 방문할 수 있으며, 단체는 카카오 홈페이지를 통해 투어 프로그램을 접수 후 이용할 수 있다.

스페이스닷원 갤러리에서는 제주의 청년작가들의 전시가 1년 내내 진행된다. 카카오는 매 분기마다 스페이스닷원 갤러리를 통해 제주의 청년작가들의 지속적인 전시기회를 제공하고 제주를 주제로한 작품들의 전시를 통해 제주의 예술적 가치에 대한 재조명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올해 첫번째 전시는 제주의 자연을 소재로 '감정'이라는 주제를 다룬 사진작가 김형석의 '제주, 감정의 공명' 전으로 오는 3월31일까지 진행된다.

김형석 작가는 지난 2010년 제주로 이주한 이후 네 차례의 개인전과 영상전을 통해 작품세계를 보여준 바 있으며 제주의 자연을 소재로 감정이라는 주제를 다룬 그의 작품들을 스페이스닷원에서 재조명한다.

전시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일 오후 2시에는 '작은 음악회'도 스페이스닷원 갤러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전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일요일은 휴관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