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 동광 모닝스카이' 18일 견본주택 개관
'강서 동광 모닝스카이' 18일 견본주택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서 동광 모닝스카이' 조감도 (자료=한국자산신탁)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동광건설이 시공하는 '강서 동광 모닝스카이'가 오는 18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 458번지에 위치하는 '강서 동광 모닝스카이'는 지하 4층~지상 26층, 1개동, 전용 20~37㎡ 오피스텔 419실과 전용 14~28㎡ 도시형생활주택 71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오피스텔이 위치하는 강서택지개발지구는 청주의 신발전축으로, 청주2순환로와 중부고속도로를 따라 조성됐으며 택지개발지구답게 교통, 쇼핑, 공원 등 모든 인프라가 계획적으로 만들어졌다.

오피스텔 인근으로 청주고속버스·시외버스 터미널과 가깝고 청주IC, 서청주IC도 인근에 있어 청주는 물론 시외로 이동하기가 편한 교통 요충지다. 여기에 롯데마트(청주점), 프리머스 시네마, 하나병원, 하나은행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곳이다.

특히 전국 최초로 지방자치단체 지원 없이 주민 자발적으로 둘레길을 조성한 '부모산 둘레길'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부모산은 청주의 안산이라 불리는 전망 좋은 산으로 현재 6개 구간 총 12㎞로 둘레길을 조성했다. 또 발산공원, 감나무실공원, 꽃재공원, 풍년골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들이 많다.

아울러 인근으로 SK하이닉스 청주사업장과 청주일반산업단지, 현대백화점 등이 있어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실제 청주 소재 전용 20㎡ 오피스텔에서 받을 수 있는 보증금과 월세는 500만원에 40만원으로, 수익률이 8%가 넘는 수준이다.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임에도 불구하고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1층에 외부 방문자를 위해 게스트룸과 비즈니스룸이 설치되며 2층에는 입주자 전용정원이라고 할 수 있는 햇빛마당이 들어선다. 또 17층에는 피트니스시설, 옥상층에는 조경공간인 하늘정원이 들어선다. 이밖에 입주민들의 이동편의성을 위해 엘리베이터도 4대 설치될 예정이다.

실내는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선호도가 높은 소형 위주로 구성됐으며 각 실별로 냉장고, 세탁기, 렌지, 옷장, 천정형 에어컨 등 빌트인 시스템으로 가구를 설치했다.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에 마련됐다. (043-233-5600)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