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세계 어린이 국수전 개최
대한생명, 세계 어린이 국수전 개최
  • 최정혜
  • 승인 2005.06.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생명은 세계 최고의 어린이 바둑영재들이 모여 자웅을 겨루는 대한생명배 세계 어린이 국수전의 7월 예선·본선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바둑에 관심 있는 전국 초등학생들은 22일부터 28일까지 대한생명 홈페이지(www.korealife.com)나 한국기원 홈페이지(www.baduk.or.kr)를 통해 신청하거나 대한생명 전기관을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참가부문은 최강부(아마 4단 이상), 유단자부(초단~3단), 고급부(1~3급), 중급부(4~6급), 꿈나무부(7~9급), 샛별부(10급 이하) 등 총 6개그룹으로 겨루고 오는 7월 3일부터 24일까지 전국 29개 지역에서 예선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경기방법은 ‘흑先 6집반’을 공제하는 방식으로 최강부는 토너먼트로, 최강부를 제외한 나머지 부문은 리그 전후 토너먼트로 대국을 갖게 된다.

특히,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 중국, 일본, 미국 등 8개국 어린이 바둑영재들이 참가하는 등 국제적인 대회로 격상됐다.

또한 단일 바둑대회로는 세계 최대 규모로, 매년 1만여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세계 어린이 국수전’ 최강부 우승자에게는 문화부장관상 상패와 아마 5단 인증서 그리고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각 부문별 우승, 준우승에게도 상패와 장학금이 수여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