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 장마철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실시 등
[김해소식] 장마철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실시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서울파이낸스 (경남) 조하연 기자] 김해시가 18일 오전 내동 중앙사거리 일원에서 김해중부경찰서와 한국교통안전봉사회 등 5개 봉사단체 회원 40여명과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차량 통행량이 많은 교차로에서 비오는 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거리 확보 등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현수막, 어깨띠, 손팻말을 이용해 보행자와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법규 준수율이 낮은 횡단보도 정지선 지키기, 방향지시등 점등,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수칙 준수 등을 집중 홍보했다. 시는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홍보지와 홍보용품을 배부했다.

시는 '교통문화지수 향상을 위한 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교통법규 준수와 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김해시, 2024년 6월 자동차세 266억원 부과

김해시가 전년 대비 13억 원 증가한 2024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21만3708건, 266억원(지방교육세 포함)을 부과하고 적극적인 납부 홍보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6월 정기분 자동차세는 6월 1일 현재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부과된다. 납부기한은 내달 1일까지고, 연납 기간(1·3월)에 이미 납부한 차량은 이번에 부과되지 않는다.

시는 이번 자동차세 고지서에 지방세 홍보용 QR코드 및 납부금액, 납부기한, 납부계좌 등 주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큰 글씨 고지서를 제작해 납세자 편의를 제공했다.

납부방법은 금융기관 방문, 신용카드, 농협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 위택스 등이 있으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종이 고지서 없이 지방세 고지내역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도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