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그룹 "890억원 태영건설에 투입···추가 자구안 곧 마련"
태영그룹 "890억원 태영건설에 투입···추가 자구안 곧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영건설 CI
태영건설 CI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태영그룹은 태영인더스트리 매각대금 중 채권단이 '미이행'했다고 판단한 890억원을 추가로 태영건설에 투입했다고 8일 밝혔다.

태영그룹 지주사인 티와이홀딩스는 이날 논란이 된 890억원의 입금 사실을 공식화하고 "이로써 워크아웃을 신청하면서 태영인더스트리 매각대금 1549억원(티와이홀딩스 지분 1133억원과 윤석민 회장 지분 416억원)을 태영건설에 직접 지원하겠다는 약속이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티와이홀딩스는 이와 함께 계열사 블루원 담보제공 및 매각, 에코비트 매각, 평택싸이로 담보제공 등을 통해 태영건설을 지원하겠다는 나머지 자구계획도 성실히 이행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티와이홀딩스는 "나머지 3가지 자구계획도 이른 시일 내 이사회 결의를 거쳐 조속히 실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티와이홀딩스는 채권단이 요구하는 추가 자구안과 관련,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과 협의해서 구체적인 방안을 곧 마련하겠다"면서 "태영건설이 무사히 워크아웃 절차를 밟을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티와이홀딩스는 또 이날 공시를 통해 계열사와 사주 일가로부터 총 430억원을 차입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계열사 블루원으로부터 100억원을 1년 기한으로 단기 차입하고, 윤세영 창업회장의 딸 윤재연 블루원 대표에게 SBS 주식 117만2000주를 내년 7월8일까지 담보로 제공하고 330억원을 빌렸다. 이자율은 연 4.6%다. 블루원은 그룹의 레저·관광 계열사로, 경주 보문관광단지 내 디아너스CC와 경기도 용인CC, 경북 상주 골프리조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