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2023 ESG평가 'A'등급 획득
대우건설, 2023 ESG평가 'A'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로 대우건설 사옥. (사진=대우건설)
을지로 대우건설 사옥.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대우건설은 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A등급'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KCGS)은 매년 국내 상장기업의 ESG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발표한다. 대우건설은 ESG평가의 환경(E) 분야에서 지난해 B+에서 올해 A+로 상향됐고, 지배구조(G)도 B+에서 A로 올랐다. 전 영역 평가를 바탕으로 올해 통합 등급 A를 받았다.  

환경부문에서 대우건설은 국내 최초로 하이브리드-PC공법을 적용해 탄소배출량을 줄이고, 친환경 콘크리트 및 시멘트를 개발했다. 사회부문에서는 안전혁신 예산을 편성해 안전시설 투자 및 스마트 안전시스템 구축 등 건설현장 안전을 개선해나가고 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올해 법적기준을 상회하는 여성 사외이사의 선임, 이사회내 보상위원회 구성 및 이사회 평가제도 도입 등 이사회 구성의 다양성과 운영 효율성,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은 "올해 ESG평가에서 전년대비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ESG 경영 개선에 대한 전사적인 협조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회사의 지속가능성과 시장의 신뢰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ESG 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