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사업 진출···KDAC 투자
신한銀,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사업 진출···KDAC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디지털자산 커스터디(금융자산 보관·수탁) 시장 진출을 위해 커스터디 기업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에 전략적 지분투자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블록체인 기술기업 블로코 △디지털자산 리서치기업인 페어스퀘어랩이 설립한 KDAC와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연구·개발(R&D) 및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고객의 디지털자산을 외부 해킹, 횡령 등의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관하는 커스터디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커스터디, 탈중앙화금융(DeFi) 등을 활용한 디지털자산 서비스 전반에 사업적 역량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또 투자 파트너사 협력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자산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KDAC와 협력해 기관 투자자 대상 커스터디 서비스 역량도 강화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자산 커스터디는 은행의 컴플라이언스 능력과 커스터디 경험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라며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특금법 시행 등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자산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