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걸 산은 회장, 연임 첫 메시지···"구조조정 통한 미래산업 발굴"
이동걸 산은 회장, 연임 첫 메시지···"구조조정 통한 미래산업 발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조조정은 혁신성장·신산업/신기업 육성으로 완성"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사진=KDB산업은행)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사진=KDB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한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이 첫 메시지로 '혁신성장과 기업구조조정을 통한 미래산업 발굴'을 제시했다.

산업은행은 11일 이 회장이 제39대 산업은행 회장으로 두 번째 임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회장은 전 임직원에게 "'노마십가(둔한 말도 열흘 동안 수레를 끌면 천리마를 따라간다)'의 겸손한 마음으로 대한민국 미래산업 건설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책금융 균형 유지 등을 중심으로 한 5가지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우선, 이 회장은 "혁신성장, 구조조정, 조직 변화와 혁신 등 세개 축을 기반으로 정책금융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부실기업 구조조정은 결국 혁신성장과 신산업·신기업 육성으로 완성된다"며 "혁신성장과 4차 산업혁명 금융지원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책은행으로서 디지털 전환과 기후변화·에너지전환 등을 주도적으로 이끌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또 민간 금융기관들과의 협력·경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글로벌 정책금융기관으로 성장하겠다는 계획도 전했다.

아울러 이 회장은 "분야별 전문가, 융합형 인재들이 산은에 모여 일할 수 있도록 더욱 열린 조직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현장경영도 지속할 계획이다. 이 회장은 지난 10일 첫 번째 임기를 마무리하면서 밀키트 기업 프레시지 용인공장을 방문하며 현장 행보를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이 회장은 유니콘기업 등 혁신기업 육성을 위한 산은의 의지와 역할에 대해 밝히기도 했다.

산은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있어 산은이 중심 역할을 수행하는 것은 물론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 한국판 뉴딜 정책 뒷받침, 주요 기업구조조정 현안 해결, 혁신성장 생태계 활성화 지원 등 그동안 추진해 온 정책금융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