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동걸 산은 회장 "혁신과 성장 이끌 새로운 주인공 필요"
[신년사] 이동걸 산은 회장 "혁신과 성장 이끌 새로운 주인공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사진=산업은행)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사진=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한국 경제와 산은에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나갈 새로운 주인공이 필요한 시기"라며 "과거의 틀을 깨는 파옹구우(破甕救友)의 지혜로 변화와 혁신을 완성해 한국경제의 새로운 주인공들과 함께 번창하는 '코리아 디지털 뱅크(Korea Digital Bank, KDB)'로 발전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2일 서울 여의도 본점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시무식과 비전선포식을 진행했다.

이 회장은 차세대 리더 기업 육성에 정책금융 역량을 집중하고, 이를 위해 혁신성장 지원 범위와 규모의 확대, 펀드와 투·융자 규모의 대형화 등을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또 기업금융분야에 데이터 사이언스(Data Science)를 도입·응용하는 등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완성해나가기 위해 과감한 투자와 인재 육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산은이 진정한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고객 중심의 마인드를 체화해야 한다"며 "특히 2019년 6월 출시한 '경제활력 특별운영자금'과 같이 당기순이익을 재원으로 활용해 기업과 이익을 공유하는 정책금융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지속 운영해 경제활력 제고에 기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산업은행은 이날 '대한민국을 미래로 연결하는 금융플랫폼'이라는 비전선포식을 개최하고, 지향하는 미래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또 '대한민국의 지속성장을 견인하는 선진형 정책금융기관'이라는 미션을 설정했다.

이를 위해 '기업·산업혁신' 등 비즈니스와 '전행적 디지털화' 등 내부혁신 측면의 여덟가지 추진과제를 제시하고, 임직원의 행동규범인 KDB 웨이(Way)도 함께 발표했다.

KDB 웨이는 △고객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익숙함에서 벗어나 계산된 도전을 하자 △외부와 협력해 더 나은 길을 찾는다 △미래를 생각하고 행동하자 △전문가로서 대안을 제시한다 △열린 마음으로 변화를 수용하자 △소통하며 주도적으로 일하자 △현장에서 답을 찾자 △책임을 완수해 사회적 신뢰를 얻는다 △디지털 마인드를 갖자 등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