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펭수 다이어리' 1만부 예약판매
CU, '펭수 다이어리' 1만부 예약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GF리테일은 이달 12일 CU의 모바일 회원(멤버십) 에플리케이션(앱) 포켓CU를 통해 2020년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이하 펭수 다이어리)'를 1만 부 예약판매한다.(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은 이달 12일 CU의 모바일 회원(멤버십) 에플리케이션(앱) 포켓CU를 통해 2020년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이하 펭수 다이어리)'를 1만 부 예약판매한다.(사진=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최근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인기를 끌며 대세로 자리잡은 '펭수'를 편의점 CU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BGF리테일은 이달 12일 CU의 모바일 멤버십 에플리케이션(앱) 포켓CU를 통해 2020년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이하 펭수 다이어리)'를 1만부 예약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펭수는 EBS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에 등장하는 펭귄 캐릭터다. 기존 교육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솔직하고 직설적인 성격으로 어린이는 물론 2030세대를 아우르는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CU에서 선보이는 펭수 다이어리는 펭수의 귀여운 모습과 화제가 된 어록, 자작곡 등으로 이뤄졌다. 가격은 1만5300원이다. 펭수 다이어리를 구매하려면 포켓CU 내 '예약구매' 탭에서 상품을 받기 원하는 점포와 날짜를 소비자가 직접 지정하고 결제하면 이달 26일부터 오프라인 점포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편의점 업계에서 펭수 다이어리를 선보이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CU에선 국내 박스오피스 1위, 1000만 관객 돌파한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장난감도 오는 12일부터 포켓CU를 통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겨울왕국2 토이는 엘사, 울라프, 안나 등 애니메이션 속 인기 캐릭터를 담은 베이비돌, 레고, 보석상자를 포함한 5종으로 이뤄졌다. 어린이는 물론 어른까지 만족 시킬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해당 상품들은 이달 21일부터 소비자가 직접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그동안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이색 상품들을 포켓CU를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핫식스와 협업한 건담 프라모델을 포켓CU로 한정 판매해 단 3분만에 모두 팔려 나갔다.

김일두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상품기획자)는 "포켓CU 편의성과 오프라인 점포의 접근성을 활용한 예약구매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가맹점의 재고 부담 없이 최신 트렌드에 맞춘 이색 상품들을 고객들이 가까운 CU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예약구매 상품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