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 롯데카드에 컨택센터 솔루션 공급
어바이어, 롯데카드에 컨택센터 솔루션 공급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4.03.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기반 환경도 지원

세계적인 네트워크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어바이어 코리아는 롯데카드의 500석 규모 컨택센터 프로젝트를 수주, 솔루션 공급 및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동양아멕스카드 인수에 이어 롯데백화점의 카드사업 부문과 업무를 통합, 약 6백만명의 회원을 확보한 롯데카드는 향후 2000석 규모의 컨택센터 장기구축계획을 세우고, 일차적으로 차세대 통합 컨택센터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컨택센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컨택센터 구축사업에는 어바이어, 카티정보, 롯데정보통신이 함께 참여했으며, 롯데카드는 이번 컨택센터 구축으로 보다 효과적인 고객응대와 효율적인 컨택센터 운영 및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어바이어가 롯데카드에 공급한 어바이어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와 S8700 미디어 서버는 PBX(사설교환기) 기반 컨택센터 환경은 물론 IP 기반 컨택센터 환경도 지원 가능하기 때문에 롯데카드측은 향후 기존 투자는 보호하면서 IP 컨택센터로의 이전도 용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중대형 컨택센터에서 필요로 하는 탁월한 콜 처리 능력 및 확장성, 그리고 풍부한 텔레포니 기능을 갖추고 있어 향후 컨택센터 확장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됐다.

어바이어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롯데카드 컨택센터 프로젝트 수주는 안정적인 운영이 생명인 중대형 규모 컨택센터시장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어바이어의 기술력과 솔루션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해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