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해외직구 수요 급증에 인천공항 통관 시설 2배 확장
한진, 해외직구 수요 급증에 인천공항 통관 시설 2배 확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의 인천공항 GDC 외경 (사진=한진)
한진의 인천공항 GDC 외경 (사진=한진)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한진은 지난 3일 인천공항본부세관으로부터 인천공항GDC의 자가통관장 확장 관련 수행계획서를 최종 승인받고 지난 5일부터 확장 공사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올 하반기 중 준비를 마치고 연말 이전에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한진은 이번 확장을 통해 자체 통관장 운영 캐파를 기존 월 110만 박스에서 220만 박스로 2배 늘려 올해 2월 기준 국내 항공특송 전체 물량 월 840만건 가운데 26% 이상을 소화할 것으로 전망한다. 

시설 투자비는 약 100억원 가량이며 통관 물량이 확대됨에 따라 상품을 더 빨리 받아볼 수 있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국 해외직구는 2022년 9600여만건에 6조2000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에도 1억건에 6조6000억원 이상으로 지속 증가 추세다. 현재 국내 항공 통관시설의 경우 인천공항세관과 국내 4사 통관장의 물량 소화율이 90%에 육박한다.

이에 한진은 발빠른 시설 투자를 결정, 현 항공특송 물량 기준 30%선 처리 능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기존 통관시설의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해 처리 물량을 2배까지 늘려 초국경 택배 경쟁력을 차별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