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네이버와 디지털 금융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금감원, 네이버와 디지털 금융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왼쪽)이 3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본원에서 최수연 네이버 대표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금융감독원은 3일 네이버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금융감독원 본원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금융감독 업무 혁신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금융감독 업무에 다양하게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금융권 AI 기술 활용에 관한 연구 협력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최근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금융의 디지털화가 가속되고 있다"며 "금융감독원과 네이버는 급격한 금융산업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금융감독 업무도 디지털 혁신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생성형 AI 기술은 산업혁명 수준의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생각한다"며 "금융감독 업무에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네이버의 IT 기술력을 활용해 감독·검사 및 금융소비자 보호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금융 업계와 진행해온 다양한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감독원의 업무 혁신 및 디지털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맞춤형 AI 솔루션 구축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금감원은 금융감독 업무의 경쟁력 강화와 금융산업의 건전한 AI 활용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해 네이버와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