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전기차 제품군, 전 세계 자동차 시상식 석권
현대차그룹 전기차 제품군, 전 세계 자동차 시상식 석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9 고성능 GT-라인 (사진=기아)
EV9 고성능 GT-라인 (사진=기아)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현대차그룹 전기차 제품군이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지 영향력 있는 자동차 기관과 매체가 주관하는 시상식을 석권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6개월간 진행된 전 세계 자동차 시상식에서 자사 전기차 제품군이 13개국 48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전기차를 중심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E-GMP는 전기차에 최적화된 차체 구조와 샤시, 고속화 모터, 고밀도 배터리셀 등을 적용해 현대차그룹 전용 전기차 상품성을 올리는 핵심 토대다.

해당 플랫폼을 적용한 △EV9은 2024 북미 올해의 SUV, 2024 독일 올해의 차 럭셔리 부문 등 총 17개 부문 △아이오닉5는 2024 싱가포르 올해의 차, 2024 인도 올해의 차 그린카 부문 등 총 8개 부문 △아이오닉6는 2024 독일 올해의 차 뉴에너지 부문, 2024 아일랜드 올해의 차 등 총 7개 부문 △GV60는 2024 중국 올해의 SUV, 2023 왓 카 올해의 전기차 최고의 대형 전기 SUV 등 총 3개 부문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그룹 전기차가 권위있는 다수의 시상식에서 연일 수상 소식을 전하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경쟁력 있는 전동화 모델로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