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사우디 SNAM과 토레스EVX 조립생산 위한 업무협약
KGM, 사우디 SNAM과 토레스EVX 조립생산 위한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 현지 전기차 생산·판매망 구축
중동지역 전기차 시장 진출 위한 교두보
정용원 KGM 대표이사(사진 앞줄 오른쪽)와 파하드 알도히시 SNAM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악수를 하고 있고, (사진 뒷줄 오른쪽부터) 곽재선 KGM 회장,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반다르 이브라임 알코라이예프 사우디 산업광물자원부 장관, 무함마드 알 트와이즈리 SNAM 회장이 축하 박수를 하고 있다. (사진=KGM)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KG모빌리티는 사우디아라비아 SNAM(Saudi National Automobiles Manufacturing)와 중형급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토레스EVX 조립생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전략적 협력방안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5일 오후 6시 서울시 종로구 소재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열렸으며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반다르 이브라임 알코라이예프 사우디 산업광물자원부 장관, 곽재선 KGM 회장, 무함마드 알 트와이즈리 SNAM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NAM은 기존 계약된 내연기관차 렉스턴과 렉스턴스포츠에 이어 토레스EVX도 생산하게 됐다. KGM은 SNAM과의 협력강화를 위해 지난 2019년과 2020년 제품라이선스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2022년에는 녹다운시스템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곽재선 KGM 회장은 "KGM은 올 초부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특히 SNAM과의 협력사업은 신규시장 진출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라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사우디 현지 전기차 생산과 판매망 구축은 물론 향후 중동지역 전기차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