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투게더아트와 토큰증권 사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KB증권, 투게더아트와 토큰증권 사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의 자회사인 투게더아트와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발행 및 향후 토큰증권 사업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투게더아트는 2018년부터 미술품 투자 플랫폼인 '아트투게더'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수 금융사와의 협업 경험을 보유하는 등 미술품 조각투자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일 쿠사마 야요이 '호박'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바 있다. 

투자계약증권 발행 시 투명한 투자자 자금 관리는 투자자 보호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증권사 등 공신력 있는 금융사와의 협업이 중요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투게더아트와 KB증권은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발행 및 토큰증권(ST) 시장 참여 등 다양한 사업 활로를 모색할 계획이다.

투게더아트 관계자는 "KB증권과의 협업을 통해 투자자 보호 및 관련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투명한 정보 제공과 투자계약증권 및 토큰증권 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투게더아트는 기초자산의 공정한 가치평가를 통해 발행사와 투자자 간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고자 다수의 외부기관평가를 받아 투자자 보호를 강화했고, 이를 증권신고서 상에 기재했다. 쿠사마 야요이 '호박(pumpkin)' 작품 실물에 대한 1차전시는 케이옥션 1층 전시장에서 12월11부터 15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며, 2차 전시는 투자계약증권의 증권신고서가 금융감독원의 심사를 통과하는 경우 예정된 청약기간 중 진행될 예정으로 이달 26일에서 1월 2일까지 공휴일 포함해 운영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