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비건관광 홍보 행사에 '식물성 지구식단' 후원
풀무원, 비건관광 홍보 행사에 '식물성 지구식단'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 로고.(사진=풀무원)
풀무원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 로고.(사진=풀무원)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풀무원식품은 한국 비건관광 홍보 행사인 'Vegan Tour to Korea 2023'에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을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첫 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미주·유럽 지역 등에서의 비건 관광객 확대 트렌드에 발맞춰 한국을 비건 친화 관광 목적지로 알리고 나아가 이들을 실제 한국 방문으로 유치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다.

풀무원은 비건 문화 관광 상품 개발이라는 행사 취지에 맞게 식물성 지구식단 런천미트를 비롯해 비건라면인 정면, 두화, 나또칩 등 자사 대표 식물성 제품을 1000여 개 후원하기로 했다. 제품은 16일 서울 마포 문화비축기지에서 개최되는 '한국 비건 관광 컨퍼런스' 세션 참석자들에게 제공된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선재스님,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과 함께 기업 대표로 박종희 풀무원 지구식단 사업부 상무가 비건을 주제로한 강연에 나선다. 박 상무는 '세계로 뻗어가는 K-비건'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비건 트렌드와 풀무원의 식물성 제품 전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풀무원 관계자는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관광 상품을 통해 K-비건을 함께 알려가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함께 한국의 비건 식물성 식문화를 널리 전파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