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이사회 내 'ESG위원회' 출범
흥국생명, 이사회 내 'ESG위원회'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전략·현안 관리 등 역할
14일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흥국생명 본사에서 열린 'ESG위원회' 출범식에서 임형준 흥국생명 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위원회 임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14일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흥국생명 본사에서 열린 'ESG위원회' 출범식에서 임형준 흥국생명 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위원회 임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흥국생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흥국생명은 14일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고 지속가능경영 체계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흥국생명 ESG위원회는 위원장인 우종필 사외이사를 비롯해 임형준 대표, 장상용 사외이사, 조훈 사외이사 등 총 4명으로 구성됐다.

향후 환경, 사회적책임, 지배구조 관련 단기 및 중장기 전략 수립과 현안 관리, 이슈 모니터링 등의 ESG 경영 관련 중요사항을 결정하고 체계화하는 역할을 맡을 계획이다. 이를 위한 위원회 산하 협의체 및 지원팀도 신설된다.

앞서 태광그룹은 지난달 16일 그룹내 ESG 관련 그룹 비전과 사업전략을 수립하는 미래위원회를 설치했으며, 이어 태광산업과 대한화섬 역시 ESG위원회를 출범한 바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위원회 신설은 전사적 차원에서 ESG경영을 본격화하는 첫 걸음"이라며 "금융소비자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경영가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