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부담 고려"⋯서울우유, 납품가격 인상 최소화
"소비자 부담 고려"⋯서울우유, 납품가격 인상 최소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랑구 상봉동 서울우유협동조합 본사.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 중랑구 상봉동 서울우유협동조합 본사.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오는 10월1일 우유·유제품 가격을 인상함에 있어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납품가격 인상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그동안 내부 경영 및 생산 효율화를 통해 원가 상승분을 상쇄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꾀했으나, 낙농진흥회가 10월1일부터 원유 기본가격을 리터(ℓ)당 8.8% 인상하기로 결정했고 그동안 전기료, 인건비, 부자재 상승 등 다양한 납품가격 인상 요인이 발생한 상황"이라며 "정부의 물가안정에 협조하는 차원에서 납품가격 인상을 최소화했으며 이로 인해 대형마트에서 나100%우유 1L 제품은 2900원 대 후반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편의점은 소규모 자영업자가 24시간 운영하고 수시로 1+1이나 2+1 등의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특성이 있어 일반적인 유통경로보다 판매가격이 높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실제 현재 나100%우유 1L의 판매가격은 대형마트에서 2890원 수준, 편의점에서 3050원 수준에 책정돼 있다. 하지만, 편의점이 할인행사를 진행함에 따라 실제 소비자 부담은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토핑형 발효유 제품인 비요뜨는 인상 폭이 과도하다는 지적에 따라 납품가격을 편의점과 추가 협의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