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2045 탄소중립 달성"
현대EN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2045 탄소중립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직원이 '2023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들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2045년까지 탄소중립 100%를 달성하겠다고 5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날 발간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이 같은 내용의 '2045 탄소중립 로드맵'을 공개했다.

회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 방향 등을 담은 이 보고서에서 현대엔지니어링은 2030년까지 제품 생산 등 공정에서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스코프1·2)을 작년 대비 39.9% 줄이고, 협력업체를 포함한 전체 공급망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스코프3)도 16.7% 감축하겠다는 중간 계획을 제시했다.

아울러 사업장 운영 효율화 및 연료전환, 재생에너지 전환, 밸류체인 협력 강화, 친환경 포트폴리오 확대를 추진해 단계적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탄소 흡수·상쇄를 통해 2045년 탄소 중립 100% 달성이라는 목표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초소형 모듈 원자로(MMR), 모듈러 공법, 전기차 충전소 등 탄소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에너지 분야로 사업 확대도 추진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경제적 가치 창출뿐만 아니라 환경과 사회적 책임에 있어서도 글로벌 최고 수준을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그린 리더(Green Leader), 소셜 밸류 리더(Social Value Leader), 트러스트 리더(Trust Leader)라는 3대 전략 목표 아래 지난해 이룬 성과와 활동 소개도 담고 있다.

홍현성 대표이사는 발간사에서 "올해는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친환경 기술개발과 사업 영역을 확대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조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고서는 현대엔지니어링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