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퇴' 윤종규 KB회장, 주주에 친필 서한···"회추위서 탁월한 후임자 선임"
'용퇴' 윤종규 KB회장, 주주에 친필 서한···"회추위서 탁월한 후임자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CEO 승계프로그램 마련···시장 기대 부응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사진=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주요 주주들에게 보내는 친필 서한을 통해 "KB금융그룹은 매우 훌륭한 최고경영자(CEO) 승계 프로그램을 마련해 뛰어난 자질과 능력을 갖춘 후보군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온 만큼 이사회가 그룹의 지속 성장을 이끌 탁월한 후보를 선임해 시장의 기대에 부응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윤 회장은 용퇴 입장을 밝힌 지난 6일 국민연금·블랙록·피델리티 등 KB금융 주요 주주들에게 이같은 내용을 담은 친필 서한을 이메일로 보냈다. 윤 회장의 이번 친필 서한은 직접 용퇴 배경을 설명하고 경영공백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기 위한 차원으로 해석된다.

윤 회장은 "KB금융그룹과 본인의 미래를 위한 중대한 결정에 대해 주주님께 직접 설명하는 것이 마땅하기에 이 서한을 드린다"며 서신을 시작했다.

이어 "9년 전 그룹 회장에 취임할 당시 KB금융그룹은 벅찬 도전과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혼돈의 시기를 헤쳐 나가야 하는 힘겨운 상황이었다"며 "그룹 구성원의 공통된 비전과 의지, 더 나은 그룹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확고한 믿음으로 이를 극복했고, 무엇보다 주주님들의 끊임없는 성원과 신뢰는 위기를 기회로 바꾼 근원적 힘"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 회장은 "임기를 마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해 그룹을 이끌 것"이라며 "후임자가 새 역할에 잘 적응하고 그룹이 순항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